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강화와 처벌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무조건자극 | 반응 | 행동 | 방향 | |||
US | R | 증가 / 감소 | 부정 | 중립 | 긍정 | |
정적강화 | 음식 제공 | 꼬리흔듬 | 행동증가 | 중립 | 음식 | |
정적처벌 | 통증 제공 | 물기 | 행동감소 | 통증 | 중립 | |
부적강화 | 답답함 제거 | 아이컨택 | 행동증가 | 답답함 | 중립 | |
부적처벌 | 즐거움 제거 | 점프 | 행동감소 | 중립 | 즐거움 |
이번 시간에는 강화와 처벌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표시 클릭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NCS > 04. 교육·자연·사회과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특정학습장애(SLD) (0) | 2023.12.29 |
---|---|
학교공포증과 분리불안장애의 차이점, 자폐스펙트럼장애 진단기준, 반응형 애착장애, 적대적 반항장애, 유뇨증 (5) | 2023.12.29 |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PTSD) 개요, 정의, DSM 준거, 진단기준, 증상군집, 특성, 발달경로, 중재 (1) | 2023.12.29 |
강박장애 개요, 강박장애 정의, 강박장애 DSM 준거, 강박장애 공병, 강박장애 변별진단, 강박장애 발달적 고찰 (0) | 2023.12.29 |
학습심리학 연합의 유형 (1) | 2023.12.26 |
습관화의 일반원리 (2) | 2023.12.26 |
학습심리학 용어모음 (2) | 2023.12.26 |
빈곤의 정의, 절대적 빈곤과 상대적 빈곤, 빈곤의 연원 및 변천 등 (0) | 2023.1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