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히보기

NCS/20. 정보통신

감탄을 자아내는 Chat GPT

제이훈의 스마트 사업관리 2023. 2. 5. 21:11

chat gpt

Window Closure Causes Needed (openai.com)

 

 

파란색이 Chat GPT가 제공한 답변입니다.


당신은 사회적인 맥락을 파악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까?

예, 나는 사회적인 맥락을 파악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OpenAI에서 훈련시킨 대규모 언어 모델이기 때문에, 수많은 사회적인 맥락, 문화, 그리고 언어를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완벽한 사회적 지식이나 감정을 가지지 않습니다.

당신은 감정을 보유하고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사람들의 감정을 이해할 수 있나요?


저는 감정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텍스트 데이터를 통해 언어적 표현들과 패턴을 학습하여 사람들이 표현하는 감정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언어적 표현이 "저는 매우 행복합니다"이면, 저는 이 문장에서 "행복"이라는 감정이 표현되었음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감정을 직접 경험하지 않고, 감정을 표현하는 언어적 표현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당신이 관찰할 수 없는 비언어적인 표현을 파악하는 노하우도 보유하고 있습니까?


저는 비언어적 표현을 직접 관찰할 수 없습니다. 저는 텍스트 데이터만 학습하여 표현된 언어적 패턴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비언어적 표현을 파악하려면, 영상, 음성, 직접 관찰 등의 다양한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당신에게 나의 목소리와, 음성과, 관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면 나의 비언어적인 상태도 파악할 수 있나요?


저는 음성 데이터나 비언어적 표현을 관찰하지 않기 때문에, 당신의 비언어적 상태를 파악할 수 없습니다. 저는 단순히 당신이 입력한 텍스트에 대한 정보만 기반으로 대답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당신이 인공지능인지, 아니면 진짜 사람이 답변하는 것인지 어떻게 구분할 수 있죠

저는 OpenAI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언어 모델입니다. 그러나 저는 진짜 사람과 같은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저의 대화를 통해 인공지능임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이 사람일 수도 있잖아요

저는 OpenAI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언어 모델입니다. 진짜 사람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