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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키백과 스크랩] 고객이란 무엇인가? 고객의 정의

제이훈의 스마트 사업관리 2023. 2. 22. 17:52

고객이란 무엇인가? 고객의 정의

 

고객의 요구와 예측을 위한 정보 수집 방식
① 면접
② 조사
③ 데이터 마이닝
④ 대화

 

고객이란 무엇입니까?
고객은 판매자나 기업으로부터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개인이나 조직입니다. 
고객은 수익을 제공하고 성장을 주도하므로 모든 비즈니스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개인 용도로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와 같은 개인일 수도 있고, 
운영에 사용하기 위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회사와 같은 기업일 수도 있습니다. 
비즈니스와 고객 간의 관계는 중요합니다. 
만족한 고객은 재방문하여 추가 구매를 할 가능성이 높고 
불만족한 고객은 비즈니스를 다른 곳으로 선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구매란 무엇입니까?
구매는 판매자에게 금전이나 기타 형태의 대가를 지불하여 상품이나 서비스를 획득하거나 획득하는 행위입니다. 금전이나 가치 있는 것을 제품이나 서비스와 교환하는 것입니다. 
구매는 개인 또는 조직이 할 수 있으며 개인 용도 또는 비즈니스 목적일 수 있습니다. 
구매는 실제 상점에서 직접 방문하거나 웹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또는 기타 형태의 전자 상거래와 같은 다양한 수단을 통해 완료할 수 있습니다. 
구매 프로세스에는 원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 선택, 가격 및 관련 수수료 또는 세금 결정,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대가로 판매자에게 지불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경제적인 가치를 결정하는 핵심적인 요소는 무엇입니까?
제품 또는 서비스의 경제적 가치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주요 요소에 의해 결정됩니다.

  1. 희소성 - 제품 또는 서비스의 희소성은 경제적 가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수요는 많지만 공급이 적을 때 가치가 높아집니다.
  2. 효용성 - 제품이나 서비스의 유용성 또는 유용성은 경제적 측면에서 핵심 요소입니다. 값. 매우 유용하거나 필요한 제품이나 서비스는 더 높은 가치를 갖는 경향이 있습니다.
  3. 품질 -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은 경제적 가치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품질이 높은 제품이나 서비스는 품질이 낮은 제품이나 서비스보다 더 높은 가치를 갖는 경향이 있습니다.
  4. 브랜드 - 제품이나 서비스의 브랜드나 평판은 그 가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나 긍정적인 평판을 가진 제품이나 서비스는 더 높은 가치를 갖는 경향이 있습니다.
  5. 비용 - 제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하거나 제공하는 비용은 제품의 핵심 요소입니다. 경제적 가치. 더 낮은 비용으로 생산하거나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는 더 높은 가치를 갖는 경향이 있습니다.
  6. 경쟁 - 시장에서의 경쟁 수준은 제품의 경제적 가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제품 또는 서비스. 경쟁이 치열해지면 가격 압박으로 인해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다음은 제품의 경제적 가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핵심 요소 중 일부입니다. 제품 또는 서비스이며 기업은 종종 가격을 설정하거나 제품 개발 및 마케팅에 대한 결정을 내릴 때 이러한 요소를 고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