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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CS/08. 문화·예술·디자인·방송

애드센스 연말연시 체크리스트로 시즌 수익을 극대화하세요

제이훈의 스마트 사업관리 2022. 10. 28. 23:50

이번 시간에는 애드센스 연말연시 체크리스트 시즌 수익극대화 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연말연시 체크리스트로 시즌 수익을 극대화하세요



 

올해 성수기에 제대로 대비할 수 있도록 과거의 시즌성 패턴과 데이터를 확인하세요.

애드센스 계정의 보고서 섹션을 통해 다음 데이터를 확인합니다.

애드센스 계정의 보고서 섹션을 통해 다음  데이터를 확인 합니다.


가장 높은 수입을 가져다준 기기 유형을 확인합니다. 계정의 '플랫폼' 보고서에서 이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가장 높은 수입을 가져다준 기기 유형을 확인합니다. 계정의 '플랫폼' 보고서에서 이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적이 좋았던 광고 형식을 확인합니다. '광고 형식' 보고서에서 이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적이 좋았던 광고 형식을 확인합니다. '광고 형식' 보고서에서 이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Google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여 잠재고객의 행동을 파악하고 과거 연말연시 시즌에 내 사이트에서 발생한 트래픽 관련 통계를 확인하세요.


○ 방문 페이지: 이 Google 애널리틱스 보고서는 사이트에서 트래픽이 가장 많이 발생하고 사용자가 제일 오랜 시간 동안 참여한 부분을 보여줍니다(Google 애널리틱스 경로: 보고서/행동/사이트 콘텐츠/방문 페이지).

이 Google 애널리틱스 보고서는 사이트에서 트래픽이 가장 많이 발생하고 사용자가 제일 오랜 시간 동안 참여한 부분을 보여줍니다


○ 지역: 이 보고서는 사용자가 내 사이트에 관심을 보인 지역에서 발생한 트래픽을 집중적으로 보여줍니다(Google 애널리틱스 경로: 보고서/잠재고객/지역/위치).

지역 이 보고서는 사용자가 내 사이트에 관심을 보인 지역에서 발생한 트래픽을 집중적으로 보여줍니다


○ 검색어: 이 보고서는 사람들이 실제로 사용한 검색어와 각 검색어의 순 검색 횟수를 보여줍니다.
- 확인 결과, 검색어 메뉴는 존재하나, 활용 가능한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음.

 

 

2단계: 인벤토리 준비하기

관련성 있는 모든 광고 형식을 활용하고 조회 가능한 모든 광고 게재위치를 제공하여 광고주의 수요를 극대화하세요.

 

광고 단위를 추가합니다. 연말연시 시즌에 더 많은 광고주가 사이트의 광고 게재위치를 두고 경쟁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광고를 추가하세요. 항상 그랬듯이 애드센스 정책

자동 광고로 새로운 형식을 시험해봅니다.  시즌성 수요가 절정에 달할 때 모든 광고 형식과 게재위치를 활용합니다.


광고 형식 설정의 최적화를 자동화합니다.
 Google에서 자동 최적화를 통해 최적화 실험을 자동으로 진행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여러 광고 설정 조합을 테스트하고 수익을 높이기 위한 개선사항을 자동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연말연시 시즌에는 트래픽이 많아지므로 실험이 더 빠르게 진행되고 더욱 이른 시일 내에 수익 증대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자동 최적화 사용 설정하기  

광고 형식 설정의 최적화를 자동화합니다.  Google에서  자동 최적화 를 통해 최적화 실험을 자동으로 진행하도록 합니다.


실험실 기능을 활용합니다. 애드센스 실험실은 아직 시험 단계에 있어서 일부 게시자에게만 공개되는 기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언제든지 간편하게 실험실을 사용 설정하거나 중지해보세요. 실험실에는 최첨단 형식에서 실험적인 기능에 이르기까지 어떤 것이든 실험해 볼 수 있습니다. 게시자의 사이트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에만 실험실이 표시됩니다. 실험실을 사용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실험실' 페이지를 정기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에 게임이 포함되어 있다면 새로운 H5 게임 광고(베타) 솔루션에 등록합니다.
 HTML5 게임에 광고를 게재하여 수입을 높일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애드센스 제품인 H5 게임 광고(베타)를 사용하면 Google Ad Placement API를 H5 게임에 통합하여 최적의 순간에 사용자를 대상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베타 버전 사용 등록하기  


3단계: 경쟁 촉진하기 

더 많은 광고주가 내 광고 단위를 두고 경쟁할 수 있도록 하세요.
가능한 카테고리에 대한 차단을 모두 해제합니다. 광고 심사 센터에서 광고를 검토하고 차단 관리 기능을 검토합니다.

가능한 카테고리에 대한 차단을 모두 해제합니다.   광고 심사 센터 에서 광고를 검토하고  차단 관리 기능을 검토 합니다.

 




 

 



 


 

가능한 광고 크기를 모두 사용 설정합니다. 반응형 광고 단위를 사용해보고 Google에서 광고 크기 최적화 설정을 통해 모바일 기기에 표시되는 광고 단위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도록 합니다.

가능한 광고 크기를 모두 사용 설정합니다. 반응형 광고 단위를 사용해보고 Google에서 광고 크기 최적화 설정을 통해 모바일 기기에 표시되는 광고 단위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도록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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