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닐슨코리아에서 구인구직 서비스별, 연령대별로 분석해놓으신 자료입니다.
감탄할만한 자료들이 들어있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실업률의 원인. (통계청) 고용동향 보고서. 2014년 이후 실업률은 매년 상승하고 있는 추세. 2018년 10월 기준 실업자수는 총 97만 3천명. 실업률의 원인. (원인) 높은 실업률. 구직자와 기업 간 정보 불균형. 일자리 미스매치. 미스매치를 극복하기 위한 변화. (해결방안) 구인구직 플랫폼 기능. 빅데이터 기능. 매칭 기능. 취업 시장의 트렌드. 구인구직 서비스 이용자수. 매월 약 1,000만명의 이용자. 헤비유저 약 116만명. 한달 10일 이상 구인구직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저. 취업 시장의 트렌드. 구인구직 서비스 이용 도구. PC 우세. ‘사람인’, ‘워크넷’, ‘인크루트’. 모바일 우세. ‘알바몬’, ‘알바천국’, ‘워크넷’. 취업 시장의 트렌드. 구인구직 서비스의 종류. (최고비중) 포털형. 제공기능. 채용공고/검색. 맞춤공고 추천. 이력서 컨설팅 등. 취업 시장의 트렌드. 구인구직 서비스의 종류. (최고비중) 포털형. 종사상 지위별 사용 도구. 정규직 포털 : PC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를 보유. 아르바이트 포털 : 모바일 연평균 80%로 급성장. 취업 시장의 트렌드. 구인구직 서비스의 종류. 특화형. 특정 직군 및 기업의 전문 채용. 서포트형. 각종 유틸리티, 네트워킹 서비스를 제공. 취업 시장의 트렌드.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도구. ‘정규직 포털’ 유형을 이용한 사람이 72%로 가장 많아,. ‘워크넷’, ‘사람인’, ‘잡코리아’, ‘인크루트’, ‘잡아바’, ‘커리어’. 단 1개만을 이용하는 사람이 큰 비중을 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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